NEWS. 16
강대규 감독 필두로 윤제균, 양진모 감독 등
충무로 대표 제작진 총출동!
2020 힐링 무비 <담보>의 재미를 높이다!

사람에 대한 따뜻한 통찰력을 지닌 강대규 감독과 흥행 메이커 JK필름 윤제균 감독, <기생충>으로 한국 영화 최초 미국영화편집자협회서 수상한 양진모 편집 감독 등 충무로의 쟁쟁한 제작진이 영화 <담보>를 위해 뭉쳤다.
[제공/ 배급: CJ엔터테인먼트 | 제작: (주)JK필름, (주)레드로버 | 공동제작: CJ엔터테인먼트, 영화사 연 | 감독: 강대규 | 출연: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 개봉: 2020년 9월]

강대규 감독, 누적 관객수 300만 <하모니> 연출→ <공조>, <국제시장> 각색→ <담보>
JK필름 윤제균, 미국영화편집자협회서 韓영화 최초 수상한 양진모 감독 등도 참여

 

오는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담보>인정사정 없는 사채업자 '두석'과 그의 후배 '종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연출을 맡은 강대규 감독은 지난 2010년 기구한 사연을 가진 수감자들이 음악을 통해 희망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려낸 영화 <하모니>로 가슴 뭉클한 감동을 선사, 누적 관객수 300만 명을 넘기며 흥행에 성공했다. 동시에 그 해 같은 영화로 제18회 이천 춘사대상영화제에서 신인감독상을 수상, 연출력까지 인정 받으며 충무로를 이끌 차세대 감독으로 떠올랐다. 이후 JK필름이 제작해 각각 누적 관객수 약 775만 명과 780만 명을 기록한 영화 <히말라야>(2015)와 <공조>(2017)의 각색에도 참여, 관객들에게 유쾌한 재미와 감동까지 전하며 영화 흥행에 힘을 보탰다. 한층 풍성해진 연출력과 유머 감각을 장착하고 <담보>로 돌아온 강대규 감독은 “악연으로 만난 이들이 천륜이 되어 가는 과정을 통해 감동과 공감을 전할 작품”이라고 평하며 “다시 데뷔하는 마음으로 <담보>를 준비했다. <담보>는 내게 보물 같은 작품이다”라고 영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그것만이 내 세상>(2018), <공조>(2017), <히말라야>(2015), <국제시장>(2014) 등의 작품으로 연타석 흥행을 기록하며 우리나라 대표 제작자로 자리매김한 JK필름 윤제균 감독도 영화 <담보> 제작자로 나서 영화에 대한 신뢰감을 높인다. 여기에 지난해 영화 <기생충>(2019)을 통해 제70회 미국영화편집자협회 시상식에서 외국어 영화 최초로 편집상을 수상하고,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편집상 후보에 이름을 올렸던 양진모 편집 감독이 <담보>의 편집을 맡아 탄탄한 내공을 드러낼 전망이다. 매 장면의 리듬과 타이밍, 음악을 절묘하게 조합하는 양진모 감독의 편집은 영화의 재미를 배가시킬 것이다.

윤제균 감독, 양진모 편집 감독 외에도 충무로를 대표하는 제작진이 <담보>에 합류해 영화의 완성도를 높여 기대감을 높인다. <강철비2: 정상회담>(2020), <협상>(2018), <비밀은 없다>(2016) 등의 작품에서 디테일이 살아 있는 공간을 완성시킨 양홍삼 미술 감독이 가세, <담보>의 배경인 1990년대의 시대상을 스크린에 완벽하게 재현해내 관객들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또한 <변신>(2019), <기술자들>(2014), <친구 2>(2013) 등의 작품에 참여해 생동감 넘치는 영상미를 담아냈던 윤주환 촬영 감독과 <변신>(2019), <창궐>(2018), <기술자들>(2014), <공모자들>(2012)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담당했던 전병윤 조명 감독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충무로 대표 제작진이 <담보>의 제작에 참여해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강대규 감독과 충무로 대표 제작진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는 영화 <담보>는 9월 개봉 예정이다.

멀티미디어

1차 예고편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제목 : 담보

영제 : Pawn

제공/배급 : CJ엔터테인먼트

제작 : (주)JK필름, (주)레드로버

공동제작 : CJ엔터테인먼트, 영화사 연

감독 : 강대규

출연 :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크랭크인 : 2019년 4월 22일

크랭크업 : 2019년 7월 31일

개봉 : 2020년 9월

시놉시스

빚 떼려다 혹 붙였다!
책임지고 받아 키워 드립니다!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게 된다.

“담보가 무슨 뜻이에요?”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석과 종배.
빚 때문에 아저씨들에게 맡겨진 담보 승이.
두석, 종배, 승이 세 사람은 어느덧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는데..

돈 받으러 갔다가 인생의 보물을 만났다!
올 가을, 담보가 보물이 됩니다!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1차 포스터  1차 예고편  보도스틸  1차 보도자료  캐릭터 포스터  캐릭터 영상  세.젤.귀 담보 영상 

지난자료

[NEWS.15] <담보> 존재 자체가 심쿵 유발! 사랑할 수밖에 없는 세.젤.귀 담보 영상 공개!

[NEWS.14] <담보> 8월 20일(목) 저녁 8시 카카오톡 라이브채팅 개최! 성동일X하지원X김희원X박소이와의 특별한 시간 예고!

[NEWS.13] <담보> '국민 아빠' 성동일의 딸 계보! 믿보 배우 하지원 & 박소이가 잇는다!

[NEWS.12] <담보> 힐링 예능 [바퀴 달린 집]으로 증명한 성동일&김희원의 츤키타카 케미! 안방극장 이어 극장가 매료시킨다!

[NEWS.11] <담보> 9살 담보 ‘승이’가 직접 소개합니다! 캐릭터 포스터 & 영상 공개!

1 2 3 
영화에 관한 문의사항은 영화인(Tel.02-515-6242)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투래빗(Tel.02-6310-0522)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