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32
만장일치 1순위로 캐스팅 된 성동일!
성동일의 원픽 추천! 김희원!
<담보> 캐스팅 비하인드 화제!

믿고 보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영화 <담보>가 명불허전 케미 장인 성동일과 김희원의 캐스팅 비하인드를 전해 화제다.
[제공/ 배급: CJ엔터테인먼트 | 제작: (주)JK필름, (주)레드로버 | 공동제작: CJ엔터테인먼트, 영화사 연 | 감독: 강대규 | 출연: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 개봉: 2020년 9월 29일]

케미 장인 성동일 X 김희원의 조합이 가능했던 이유는?
<담보> 캐스팅 비하인드 눈길!

 

인정사정 없는 사채업자 '두석'과 그의 후배 '종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담보>는 연기 신용도 1등급 배우 성동일부터 매 작품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뽐내는 하지원, 폭넓은 캐릭터 소화력을 지닌 김희원, 아역계 샛별로 급부상한 박소이까지 탄탄한 배우 라인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화제 속에 종영한 예능 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에서 찐친 케미를 입증했던 성동일과 김희원이 인간미 넘치는 사채업자 콤비 ‘두석’과 ‘종배’로 분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이들의 캐스팅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돼 재미를 더한다.  

먼저 <담보> 속 까칠하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사채업자 ‘두석’ 역의 캐스팅 비하인드가 관심을 끈다. <담보>의 제작진은 젊은 시절부터 노년 시절까지 폭넓은 연령대를 연기해야 할 뿐 아니라, 서서히 변화하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야 하는 ‘두석’ 역의 캐스팅을 위해 심혈을 기울였으며 그 결과 어느 역이든 제 옷을 입은 듯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성동일이 ‘두석’ 역으로 낙점됐다. 실제 강대규 감독은 “내부에서 두석’ 역에 가장 적합한 배우가 누구일지 의견을 모았을 때 1순위로 꼽힌 배우가 바로 성동일이었다”라고 귀띔하며 무뚝뚝하지만 인간미 넘치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데 탁월한 성동일이 그려낼 ‘두석’ 캐릭터에 대한 기대가 컸음을 전했다. 또한 성동일을 “다양한 인간군상을 표현할 줄 알고 맡은 캐릭터에 따라 발성까지 다르게 할 수 있는 대단한 배우”라고 표현하며 ‘겉바속촉’ 사채업자 ‘두석’의 입체적인 면모를 빈틈없이 그려낸 성동일에 대한 강한 신뢰감을 드러내 그가 <담보>에서 보여줄 명품 열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매사 구시렁거려도 속정 깊은 ‘두석’의 후배 ‘종배’는 매일같이 ‘두석’과 붙어다니며 티격태격 케미를 발휘하는 만큼 ‘두석’ 역을 맡은 성동일과의 호흡이 가장 중요했다. 이에 성동일은 내공 깊은 연기력을 갖췄을 뿐 아니라, 자신과 가장 티키타카가 잘 맞아 폭발적인 시내지를 낼 수 있는 김희원을 ‘종배’ 역에 추천한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은다. 시나리오 속 ‘두석’과 ‘종배’를 현실에 고스란히 옮겨놓은 듯 유쾌한 케미를 자랑하는 성동일과 김희원의 모습에 제작진 역시 적극적으로 나서 ‘종배’ 역으로 김희원을 캐스팅 했다는 후문. 실제 “제가 성동일 형님을 많이 좋아하고, 형님도 저와 연기하는 것을 좋아한다”라는 말로 성공일과의 돈독한 우정을 짐작하게 했던 김희원은 “촬영 때마다 성동일 형님과 많은 아이디어를 주고 받으면서 더 좋은 장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그만큼 합이 잘 맞았고 형님과 연기하는 것이 항상 즐거웠다”라고 하며 사채업자 콤비 ‘두석’과 ‘종배’로서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일 수 있었던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성동일은 “현장에서 김희원이 모든 스태프와 배우들을 깜짝 놀라게 할 만큼 엄청난 연기를 펼친 적이 있다. 이제껏 다른 영화에서 본 적 없던 김희원의 연기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 있게 예고해 ‘종배’로 분한 김희원의 연기 변신을 더욱 기대케 하고 있다. 

성동일, 김희원의 캐스팅 비하인드를 밝혀 관심을 모으는 영화 <담보>는 9월 29일 개봉 예정이다.

멀티미디어

2차 예고편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제목 : 담보

영제 : Pawn

제공/배급 : CJ엔터테인먼트

제작 : (주)JK필름, (주)레드로버

공동제작 : CJ엔터테인먼트, 영화사 연

감독 : 강대규

출연 :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크랭크인 : 2019년 4월 22일

크랭크업 : 2019년 7월 31일

관람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상영시간 : 113분

개봉 : 2020년 9월 29일

시놉시스

빚 떼려다 혹 붙였다!
책임지고 받아 키워 드립니다!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성동일)과 종배(김희원)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박소이)를 담보로 맡게 된다.

“담보가 무슨 뜻이에요?”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예고 없이 찾아온 아이에게 인생을 담보 잡힌 두석과 종배.
빚 때문에 아저씨들에게 맡겨진 담보 승이.
두석, 종배, 승이 세 사람은 어느덧 서로에게 특별한 존재가 되는데..

돈 받으러 갔다가 인생의 보물을 만났다!
올 가을, 담보가 보물이 됩니다!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 자료  1차 포스터  1차 예고편  보도스틸  1차 보도자료  캐릭터 포스터  캐릭터 영상  세.젤.귀 담보 영상  2차 예고편  제작기 영상  현실 육아 브이로그 영상  최종 보도자료 

지난자료

[NEWS.31] <담보> 공감 200% 메시지로 진정한 가족의 의미 전하다!

[NEWS.30] <담보> 대체불가 케미 콤비 성동일X김희원! 9/30(수) MBC[라디오스타] 출연!

[NEWS.29] <담보>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무장한 '담보들' 탄생! 박소이&하지원 정변의 정석을 보여주다!

[NEWS.28] <담보> 성동일X하지원X김희원, 오늘 오후 2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전격 출연!

[NEWS.27] <담보> ‘필구’ 김강훈 & ‘우주’ 김준 이을 아역계 샛별 박소이 활약에 주목!

1 2 3 4 5 6 7 
영화에 관한 문의사항은 영화인(Tel.02-515-6242)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투래빗(Tel.02-6310-0522)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