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08
믿고 보는 베테랑 배우 나문희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
올겨울 극장가에 감동의 무게를 더하다!

대한민국 최초 쌍천만 관객을 동원한 윤제균 감독의 신작이자 세대를 아우르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영웅>의 나문희가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 역으로 올겨울 극장가에 특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감독: 윤제균 | 제공/배급: CJ ENM | 제작: (주)JK필름 | 공동제작: (주)에이콤, CJ ENM]

윤제균 감독, “‘조마리아’의 상징성과 감정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배우”
베테랑 배우 나문희,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로 분하다!
강인한 모정과 깊이 있는 호연으로 극장가에 특별한 감동 예고!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 [나빌레라]를 비롯해 영화 <수상한 그녀>, <아이 캔 스피크>, <정직한 후보> 등 다채로운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로 관객들을 사로잡아 온 나문희. 62년 연기 인생의 깊은 내공을 지닌 배우 나문희가 안중근의 어머니 ‘조마리아’ 역으로 올겨울 극장가에 감동의 무게를 더할 예정이다. ‘조마리아’는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이자 아들 안중근의 선택에 묵묵한 지지를 보내며 어떤 순간에도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인물이다. <영웅>의 대본을 받자마자 ‘이건 내 역할이다’라고 생각했다.”고 전한 나문희는 목소리와 눈빛, 표정, 행동 하나하나에 감정을 실은 디테일한 열연과 탄탄한 노래 실력으로 캐릭터와의 혼연일체를 예고한다. 특히, 작품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드러낸 나문희는 대의를 위한 아들의 희생 앞에서도 의연했던 강인한 모정을 섬세한 표현력으로 그려내 극에 무게감을 더할 것이다. 윤제균 감독이조마리아’가 가지는 상징성과 감정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배우이기에 나문희 배우와 함께 하고 싶었다.”라며 완벽한 캐스팅으로 손꼽은 나문희는 탄탄한 연기력으로 관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눈과 귀를 사로잡는 풍성한 음악과 볼거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그려내며 전에 없던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영화 <영웅>은 오는 12월 개봉 예정이다.

멀티미디어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작품정보

제목 : 영웅

원작 : 뮤지컬 [영웅]

감독 : 윤제균

주연 :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제공/배급 : CJ ENM

제작 : (주)JK필름

공동제작 : (주)에이콤, CJ ENM

개봉 : 2022년 12월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1차 포스터  1차 예고편 

지난자료

[NEWS.07] <영웅> 자타공인 대세 배우 김고은! 독립군 정보원 ‘설희’로 인생 캐릭터 경신 예고!

[NEWS.06] <영웅> 정성화, 깊은 내공과 흡입력 있는 연기로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 ‘안중근’을 그리다!

[NEWS.05] <영웅> 12월 개봉 확정! 대한민국의 영웅 ‘안중근’을 스크린에서 만난다! 1차 포스터&예고편 기대감 고조!

[NEWS.04] <영웅> 여름 개봉 확정! 안중근 의사 서거 110주년 맞아 1차 포스터-예고편 공개!

[NEWS.03] <영웅> 한국 영화의 새로운 도전! 열정과 진심 다한 대장정 마치고 12월 25일 크랭크업!

1 2 
영화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퍼스트룩(Tel. 02-518-1088)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투래빗(Tel.02-553-0662)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