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38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
누적 관객수 336만 관객 동원!
6월 극장가 사로잡을 <기생충> 신드롬!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개봉 첫 주말에 278 만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수 3,367,382명을 기록하며 개봉 첫 주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제작: ㈜바른손이앤에이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 각본/감독: 봉준호)

주말 양일간 높은 좌석 판매율로 <기생충> 열풍 입증!
개봉 2주 차에도 식지 않는 열기 이어가며 장기 흥행 예고!



[출처: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6월 3일(월) 오전 07시 00분 기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기생충>이 개봉 첫 주말 동안 278만 관객을 동원, 누적 관객수 3,367,382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기생충>은 지난 5월 30일(목) 개봉과 함께 개봉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으며 개봉 2일 만에 100만 관객, 3일 만에 200만, 4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뿐만 아니라 6월 1일(토) 65%, 6월 2일(일) 57.9%의 높은 좌석 판매율까지 보이고 있어 개봉 2주 차에도 <기생충> 신드롬을 이어갈 것을 예고한다. 

<기생충>은 특정 장르에 얽매이지 않는 신선한 전개로 예측 불가한 재미를 선사했을 뿐만 아니라, 현시대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까지 담아내며 칸 국제영화제에서 한국영화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뿐만 아니라 지난 5월 30일 개봉해 CGV 골든에그지수 96%, 네이버 실관람객 9.21점 등 실관람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장기 흥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관객들은 <기생충> 관람 후 영화 속 수많은 상징들과 메시지를 해석하려는 해석 열풍을 펼치고 있음은 물론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두고 예술성과 상업성을 두루 갖춘 영화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영화를 관람한 뒤에도 지속되는 여운에 대해 언급하며 N차 관람 의지까지 내비치고 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역시 봉준호! 각본, 연출, 연기 모두 탁월하고 영화적 재미가 가득한 영화입니다!”(CGV_th***), “봉준호 당신은 다 계획이 있구나!”(네이버_mjk4****), “영화: 기생충, 장르: 봉준호"(네이버_whit****) 등 봉준호 감독의 놀라운 연출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역대급 한국영화를 보았다. 본격적인 스토리가 전개되기도 전에 배우들의 연기만으로도 이미 걸작이었음”(네이버_pdfe****), “단 한 명도 빠지는 연기를 하는 배우가 없다.”(CGV_wl**sqkr2), “기생충 두 번 봐도 재밌네. 배우들 연기가 너무 좋아서 눈빛 표정 하나하나 살펴보는 즐거움”(트위터_planet_Et*****) 등 연기파 배우들의 열연 앙상블에 대해서도 엄지를 치켜세웠다. 뿐만 아니라 “‘계획'만으로는 올라갈 수 없는 우리네 사회구조의 냉혹하고도 잔인한 현실이 세련된 연출력으로 수석처럼 무겁게 가슴을 누른다.”(네이버_cpla****),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간 수석처럼, 기택네 가족도 원래 있던 반지하에서 계속 살아가는 것이 순리였던 것일까"(네이버_redp****), “불이 켜지면 벌레들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간다는 대화가 핵심인 듯"(네이버_isw1****) 등 영화에 대한 해석 열풍이 이어지고 있으며 “소름이 돋는다. 수상의 이유를 의문 없게 만든다.”(네이버_elxm****), “왜 칸 수상작인지 알겠습니다.”(CGV_lo**hate5586), “왜 상 받았는지 알 수 있는 영화"(네이버_ttmy****) 등 황금종려상 수상이 만들어낸 높은 기대치를 충분히 만족시켰다는 반응도 줄을 이었고 “역시…! 또 볼 거예요.”(CGV_su**9010), “또 보고 싶네여...최고입니다”(CGV_무빈***) 등 N차 관람에 대한 의지도 엿볼 수 있다.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호연이 어우러져, 강렬하고 신선한 영화의 탄생을 예감하게 하는 <기생충>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멀티미디어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제목 : 기생충 (PARASITE)

각본/감독 : 봉준호

출연 :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외

제공/배급 : CJ엔터테인먼트

제작 : ㈜바른손이앤에이

크랭크인 : 2018년 5월 18일

크랭크업 : 2018년 9월 19일 (77회차)

개봉 : 2019년 5월 30일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31분

시놉시스

“폐 끼치고 싶진 않았어요”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 자료   1차 포스터   1차 예고편   보도스틸   1차 보도자료   캐릭터 포스터   봉준호 감독X김정기 작가 콜라보 라이브 드로잉쇼   2차 예고편   제작기 영상   캐릭터 영상   리뷰 영상   최종 보도자료  

지난자료

[NEWS.37] <기생충> 개봉 첫날 56만 관객 동원! 박스 오피스 1위!

[NEWS.36] <기생충> 오늘 개봉! 영화가 끝난 후에도 여운을 이어나갈 OST 음원 및 음반 출시!

[NEWS.35] <기생충> 걷잡을 수 없이 화기애애하다! 현장 비하인드 스틸 6종 대공개!

[NEWS.34] <기생충> 프로덕션 디자인 비하인드 공개! 볼수록 빠져드는 영화 속 디테일!

[NEWS.33] <기생충> 예매율 1위 등극!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어 흥행 청신호!

1 2 3 4 5 
영화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앤드크레딧 &credit(Tel.02-543-1917)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투래빗(Tel.02-6310-0521)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