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60
베트남 개봉 역대 한국영화 흥행 1위!
같은 날 개봉한 <토이 스토리 4> 제치고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 차지!
관객들 입소문이 흥행 끌었다!

한국영화로는 처음으로 세계 권위의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데 이어 시드니영화제서도 최고상인 시드니 필름 프라이즈까지 연달아 거머쥐며 한국영화의 위상을 세계에 알린 영화 <기생충>이 베트남에서도 한국영화의 흥행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다. (제작: ㈜바른손이앤에이 |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 각본/감독: 봉준호)

개봉 11일 만에 박스오피스 누적 매출 195만 달러 돌파!
한국-프랑스 달군 뜨거운 흥행 열기 베트남까지 뻗어간다!
베트남 언론 극찬, 실관람객들의 호평 릴레이 등 ‘재미있다’ 입소문 후끈!

베트남에서 지난 6월 21일 개봉한 영화 <기생충>은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해 개봉 11일 만인 7월 1일에 누적 박스오피스 매출 195만 달러(7월 1일 기준, US $1,958,316)를 돌파했다. 베트남에서 개봉한 역대 한국영화 흥행 1위 자리를 새롭게 꿰찬 것. 종전 베트남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 기록은 2016년 개봉해 누적 박스오피스 매출 186만 달러를 기록한 <부산행>이 가지고 있었다.

영화 <기생충>의 베트남 내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할리우드 영화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베트남에서 같은 날 개봉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토이 스토리 4>와 개봉 주에만 약 2배 가까운 성적 차이를 보이며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한 데 이어 개봉 후 13일이 지나서도 박스오피스 2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내며 흥행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처럼 베트남에서 <기생충>이 흥행할 수 있었던 데는 현지 언론의 호평과 영화를 본 관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긍정적인 입소문으로 이어지며 관람을 독려했다는 분석이다. 또한, CJ ENM이 2011년부터 베트남에서 다수의 흥행작을 기획-제작, 배급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생충> 개봉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전개해 할리우드 대작과 경쟁할 수 있도록 초기에 입지를 확보한 데 성공했던 것도 흥행 이유로 평가할 수 있다.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후 베트남에서도 영화 <기생충>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가운데 개봉 전인 6월 19일 현지 언론과 영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영화를 미리 보여주는 프리미어 행사가 개최했다. 프리미어 행사 직후 베트남 언론은 <기생충>에 대한 호평 리뷰를 내놨다. 현지 매체 베트남넷(VietNamNet)은 <기생충>“2019년 최고의 영화이자 한국의 가장 뛰어난 작품 중 하나다. 130분 동안 스크린에서 한시도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매분 매초 모든 장면은 의미로 가득했다”고 평했고, 또 다른 베트남 언론 뚜오이쩨(Tuio Tre)은 <기생충>“스토리텔링의 새로운 절정이다. 감히 흉내 낼 수 없는 명작이다”고 극찬했다.

개봉 이후에는 실제 영화를 본 관객들의 영화 칭찬이 이어졌다. 특히 베트남 배우, 가수, 모델 등 현지 셀럽들은 영화 리뷰를 자신의 페이스북 등 SNS 등에 게재하며 <기생충> 입소문을 끌었다.

CJ ENM 영화사업본부 고경범 해외사업부장은 “베트남에서 <기생충>은 관객들의 입소문 덕분에 개봉 13일이 지나서도 회차가 오히려 50% 이상 증가하는 등 이례적인 흥행 추이를 보이고 있다. 언론과 평단에서는 높은 평점과 찬사가 이어지고 있고, 관객들은 긍정적인 관람평과 함께 SNS에 패러디 영상을 만들어 공유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동안 베트남 내 <기생충> 흥행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한편, 영화 <기생충>은 전원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고액 과외 면접을 위해 ‘박사장’네 집에 발을 들이면서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이 걷잡을 수 없는 사건으로 번져가는 이야기를 그렸다. 한국영화 최초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기생충>은 전 세계 최초로 지난 5월 30일 한국에서 개봉한 데 이어 지난 6월 5일에는 프랑스에서 개봉해 역대 한국영화 중 최고의 흥행작으로 기록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언제나 통념을 깨는 동시에 허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던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연기파 배우들의 변신과 호연이 어우러져, 강렬하고 신선한 영화로 호평받고 있는 <기생충>은 전국 극장가에서 상영 중이다. 


멀티미디어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영화정보

제목 : 기생충 (PARASITE)

각본/감독 : 봉준호

출연 :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외

제공/배급 : CJ엔터테인먼트

제작 : ㈜바른손이앤에이

크랭크인 : 2018년 5월 18일

크랭크업 : 2018년 9월 19일 (77회차)

개봉 : 2019년 5월 30일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러닝타임 : 131분

시놉시스

“폐 끼치고 싶진 않았어요”

전원백수로 살 길 막막하지만 사이는 좋은 기택(송강호) 가족.
장남 기우(최우식)에게 명문대생 친구가 연결시켜 준 고액 과외 자리는
모처럼 싹튼 고정수입의 희망이다.
온 가족의 도움과 기대 속에 박사장(이선균) 집으로 향하는 기우.
글로벌 IT기업 CEO인 박사장의 저택에 도착하자
젊고 아름다운 사모님 연교(조여정)가 기우를 맞이한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된 두 가족의 만남 뒤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 자료   1차 포스터   1차 예고편   보도스틸   1차 보도자료   캐릭터 포스터   봉준호 감독X김정기 작가 콜라보 라이브 드로잉쇼   2차 예고편   제작기 영상   캐릭터 영상   리뷰 영상   최종 보도자료   프로덕션 디자인 비하인드 영상  

지난자료

[NEWS.59] <기생충> 아직 사랑하시죠? 봉준호 감독 직찍 스틸 포함한 비하인드 스틸 대방출!

[NEWS.58] <기생충> 누적 관객수 935만 명 돌파! <설국열차> 스코어 넘어서다!

[NEWS.57] 숨은 디테일이 완성한 <기생충> 명장면, 역시 대사와 장면이 훌륭하시네요!

[NEWS.56] <기생충>,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1위 달성! 이례적 흥행 열기로 한국 영화의 새로운 입지 구축!

[NEWS.55] <기생충> 900만 관객 돌파! 개봉 3주차에도 지속되는 관심!

1 2 3 4 5 
영화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앤드크레딧 &credit(Tel.02-543-1917)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투래빗(Tel.02-6310-0521)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