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재킷 제공: 유니버설뮤직)
영화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칸영화제 공식 상영 이후 글로벌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는 <탑건: 매버릭>이 사운드트랙 라인업을 공개했다. <탑건: 매버릭>의 사운드트랙에는 한스 짐머 음악 감독부터 레이디 가가, 밴드 원리퍼블릭이 참여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탑건: 매버릭>의 사운드트랙과 사운드트랙 참여자에 쏟아지는 관심에는 전편의 영향이 있다. 전편 <탑건>의 OST인 ‘Take My Breathe Away’가 1987년 아카데미 시상식 주제가상,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을 휩쓸며 당시 빌보드 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영화와 더불어 뜨거운 인기를 얻은 것. 이로 인해 전 세계 영화팬들은 다시 한번 <탑건: 매버릭>으로 스크린의 전율을 고스란히 전할 사운드트랙의 탄생에 귀추를 주목하고 있다.
이번 <탑건: 매버릭>의 사운드 트랙 참여자 중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인물은 바로 레이디 가가다. 레이디 가가는 그래미 어워드, 빌보드 뮤직 어워드를 휩쓴 이 시대의 팝을 대표하는 가수. 특히 영화 <스타 이즈 본>으로 배우에 도전해 주제가상을 받은 바 있다. 레이디 가가는 <탑건: 매버릭>의 사운드 트랙인 ‘Hold My Hand’ 가수로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한스 짐머와 함께 사운드트랙 작곡에도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탑건: 매버릭>의 OST ‘Hold My Hand’는 5월 7일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약 10일 만에 조회수 1,200만 회를 기록하며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어 밴드 원리퍼블릭의 참여도 눈길을 끈다. 여러 대표곡을 탄생시킨 미국 팝 락 장르의 대표 주자인 원리퍼블릭은 이번 <탑건: 매버릭>의 OST ‘I Ain’t Worried’를 불러 풍성한 사운드트랙을 완성했다.
여기에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음악 감독 한스 짐머가 <탑건: 매버릭>의 음악 감독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한스 짐머는 <인터스텔라>, <인셉션>, <덩케르크>, <라이온 킹>, <듄>까지 영화의 매력을 극대화하는 할리우드 대표 음악 감독으로 유명하다. 한스 짐머의 손에서 탄생한 <탑건: 매버릭>의 사운드트랙이 관객들을 긴장감 넘치는 조종석으로 빠르게 인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탑건: 매버릭>은 제작자 톰 크루즈의 몸을 아끼지 않는 액션 연기는 물론, 수개월 간의 항공 훈련 프로그램을 소화한 마일즈 텔러, 글렌 포웰, 모니카 바바로 등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들의 열연이 더해져 완벽한 팀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할리우드 최고의 제작자 제리 브룩하이머와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제작진의 참여로 새로운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의 기준점을 예고한다.
다시 한번 레전드 사운드트랙의 탄생을 예고하는 <탑건: 매버릭>은 6월 22일(수) 대한민국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