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64
개봉 첫 주 80만 관객 돌파!
5일 연속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
폭발적 호응 속 크리스마스 연휴 극장가 장악!
대한민국 대표주자로 겨울 극장가 흥행 쌍끌이!

우리 모두가 기억해야 할 영웅 안중근 의사의 뜨거웠던 마지막 1년을 그리며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영화 <영웅>이 개봉 첫 주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지난 12월 24일(토), 12월 25일(일) 서울 지역 무대인사를 통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궜다.
[감독: 윤제균 | 제공/배급: CJ ENM | 제작: (주)JK필름 | 공동제작: (주)에이콤, CJ ENM]

<영웅> 개봉 첫 주 & 5일 연속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
크리스마스 주말 이틀간 50만 관객 동원하며 전 세대 관객 취향 저격!
뮤지컬/음악 영화 대표 흥행작 <보헤미안 랩소디> <라라랜드>의 첫 주 스코어 넘어서다!
한국영화의 뜨거운 저력 입증하며 겨울 극장가 흥행 쌍끌이!


[출처 :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 12월 26일(월) 오전 7시 기준]

<영웅>은 1909년 10월, 하얼빈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뒤 일본 법정의 사형 판결을 받고 순국한 안중근 의사가 거사를 준비하던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잊을 수 없는 마지막 1년을 그린 영화다. 마음을 울리는 감동과 풍성한 볼거리 그리고 세대별 실력파 배우들의 연기 호흡으로 입소문 열풍을 이끌고 있는 영화 <영웅>이 크리스마스 주말 이틀간 50만 관객을 동원, 804,747명의 누적 관객수를 기록하며 개봉 첫 주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994만 관객을 동원하며 전국에 ‘퀸 신드롬’을 일으켰던 음악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개봉 첫 주 스코어인 709,323명, 웰메이드 음악 영화 <라라랜드>의 563,430명(최종 관객수 359만 명)을 뛰어넘은 것으로 뮤지컬 영화로서 <영웅>이 써내려 갈 새로운 흥행 기록에 귀추가 주목된다. 뿐만 아니라 <영웅>은 폭발적인 관객 호평과 입소문에 힘입어 박스오피스 점령은 물론 예매율 강세를 보이고 있어, 겨울 극장가 <아바타>와 함께 흥행 쌍끌이를 이어가는 한국영화 대표주자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윤제균 감독X정성화X김고은X조재윤X배정남X이현우X박진주 총출동!
상영관 가득 메운 남녀노소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으로 크리스마스 연휴 극장가 장악!
압도적 열기 실감케 한 <영웅> 개봉주 서울 무대인사 현장 공개!

  
  

<영웅>은 개봉 첫 주 크리스마스 연휴를 맞이해 서울 무대인사를 진행, 윤제균 감독부터 정성화, 김고은,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까지 영화의 주역들이 참석해 관객들과 뜨겁게 소통했다. 윤제균 감독과 배우들은 관객들의 진심 어린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팬서비스로 현장 분위기를 한층 달구었다. 윤제균 감독은 “크리스마스에 <영웅>을 관람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배우분들과 수많은 제작진들의 진심이 관객분들께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 정성화는 <영웅> 속 안중근 의사의 위대한 업적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관객 여러분들이 힘이 되어 주셨으면 좋겠다. 특별한 날에 객석을 가득 채워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김고은은 “관객분들께서 공연을 즐기듯이 영화를 즐기셨으면 좋겠다.”, 조재윤은 “객석을 꽉 채워 주셔서 감동이고 큰 힘이 된다. 크리스마스에 여러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영광이다.”, 배정남은 <영웅>을 찍고 나서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것이 더욱 자랑스러워졌다. 영화를 보고 나면 관객분들도 같은 감정을 느끼실 거라 생각한다.”, 이현우는 “추운 날씨에 관객분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온기가 느껴지는 것 같다. <영웅>에 큰 사랑을 주신 관객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린다.”, 박진주는 “크리스마스에 관객분들이 저희에게 예쁜 크리스마스 선물 되어 주신 것 같다.”라며 관객들의 성원에 화답했다. 이처럼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연말 극장가에 한국영화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영웅>은 한층 탄력 받은 흥행세로 대한민국 최초 오리지널 뮤지컬 영화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것이다.

오리지널 뮤지컬 [영웅]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우리가 알지 못했던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눈과 귀를 사로잡는 풍성한 음악과 볼거리, 배우들의 열연으로 그려내며 전에 없던 영화적 체험을 선사하는 영화 <영웅>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멀티미디어

동영상이 보이지 않는 분들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포스터

보도스틸

작품정보

제목 : 영웅

원작 : 뮤지컬 [영웅]

감독 : 윤제균

주연 : 정성화, 김고은, 나문희, 조재윤, 배정남, 이현우, 박진주

제공/배급 : CJ ENM

제작 : (주)JK필름

공동제작 : (주)에이콤, CJ ENM

관람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 2022년 12월 21일

상영시간 : 120분

시놉시스

어머니 ‘조마리아’(나문희)와 가족들을 남겨둔 채

고향을 떠나온 대한제국 의병대장 ‘안중근’(정성화).


동지들과 함께 네 번째 손가락을 자르는 단지동맹으로

조국 독립의 결의를 다진 안중근은

조선 침략의 원흉인 ‘이토 히로부미’를

3년 내에 처단하지 못하면 자결하기로 피로 맹세한다.


그 약속을 지키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를 찾은 안중근.

오랜 동지 ‘우덕순’(조재윤), 명사수 ‘조도선’(배정남), 독립군 막내 ‘유동하’(이현우),

독립군을 보살피는 동지 ‘마진주’(박진주)와 함께 거사를 준비한다.


한편 자신의 정체를 감춘 채 이토 히로부미에게 접근해

적진 한복판에서 목숨을 걸고 정보를 수집하던 독립군의 정보원 ‘설희’(김고은)는

이토 히로부미가 곧 러시아와의 회담을 위해

하얼빈을 찾는다는 일급 기밀을 다급히 전한다.


드디어 1909년 10월 26일,

이날만을 기다리던 안중근은

하얼빈역에 도착한 이토 히로부미를 향해

주저 없이 방아쇠를 당긴다.

현장에서 체포된 그는 전쟁 포로가 아닌 살인의 죄목으로,

조선이 아닌 일본 법정에 서게 되는데…


누가 죄인인가, 누가 영웅인가!

다운로드

글자료  사진자료  1차 포스터  1차 예고편  2차 예고편  거사 포스터  보도스틸  보도자료  캐릭터 포스터  비하인드 스틸  뮤직 예고편  캐릭터 영상  탄생기 프로덕션 영상  독립군 포스터  앙상블 스틸  리뷰 포스터  '그날을 기약하며' 커버 영상  '누가 죄인인가' 퍼포먼스 비디오 

지난자료

[NEWS.63] <영웅> '극찬 릴레이 영상 3탄 – 음악&역사 편' 공개! 직접 듣고 배우는 생생한 영화적 체험에 감탄하다!

[NEWS.62] <영웅> 한목소리로 울려퍼진 넘버 명장면 BEST 3! #단지동맹 #그날을 기약하며 #누가 죄인인가

[NEWS.61] <영웅>의 주역들과 함께하다! 국가보훈처 - 나눔재단 - 옆자리 상영회 GV 성황리 개최!

[NEWS.60] <영웅> 앙상블 스틸 7종 공개! 조국의 독립을 염원했던 이들의 이야기를 담다!

[NEWS.59] <영웅> 개봉 첫날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 역대 뮤지컬/음악 영화 오프닝 스코어 넘어서다! 겨울 흥행 쌍끌이 스타트!

1 2 3 4 5 6 7 8 9 10 > 
영화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퍼스트룩(Tel. 02-518-1088)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메일링 발송 관련 문의는 투래빗(Tel.02-553-0662)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